걸어다니는 와디즈 지식백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2022년 8월 12일 | 팀 와디즈

[8월의 진국이]와디즈에는 진정성을 겸비한 탁월한 인재 ‘진국이’가 모여있어요. ‘진국이’란 와디즈 인재상이자 동료를 상징하는 캐릭터인데요. 서로의 필요를 채우며 함께 일하고 있는 와디즈의 칭찬 문화에 대해 소개합니다.

와디즈의 칭찬 문화는 와디즈 5원칙 중 세 번째 ‘우리는 팀원 간의 필요를 채워줍니다’라는 원칙이 근간이 되어, 동료의 필요를 채우고 긍정적인 인상을 남긴 동료를 격려하며 칭찬을 이어나가는 ‘칭찬릴레이’라는 방식을 통해 매월 임팩트 포럼에서 발표되는데요.  

8월 칭찬 릴레이의 주인공은 팀원들의 필요를 채워주어, 3원칙 그 자체라는 프로님이라고 소개해 주셨어요.

바로 CX 기획팀의 정은지 프로님이 그 주인공인데요. ‘걸어 다니는 위키(Wiki)’라고 불릴 정도로 와디즈 서비스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가지고 계시며, 동료들에게 다방면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 분이라고 합니다. 

 

“문제의 원인 파악부터 해결까지 완벽히 해내는 일잘러”, “맡은 일을 추진력 있게 진행해 ‘같이 일할 맛’이 나는”, “와디즈의 만능인재”, “모든 프로님의 본보기가 된다” 등 칭찬이 쏟아졌어요.

특히 한 분은, “칭찬사를 쓸 수 있게 돼 영광이다”“정은지 프로님과 같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일하고 있다”고 말할 정도로 와디즈의 든든한 기둥임을 입증했는데요. 

8월의 진국이 정은지 프로님을 만나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은지 프로님, 8월의 진국이에 대해 선정된 소감 간단히 말씀해 주세요😊

정은지 : 안녕하세요! 저는 CX기획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정은지입니다. 그동안 임팩트포럼 참여하면서 칭찬릴레이는 다른 진국이들의 이야기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이렇게 선정되니 사실 얼떨떨하기도 하고 진짜 내가 맞나 싶어요!

 

와디즈의 CX기획팀, 어떤 일을 하는 팀인가요? 

정은지 : CX기획팀은 와디즈 CX팀의 데이터 분석, CX 솔루션을 관리하는 팀으로,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위해  더 나은  방법을 고민하고 프로세스를 개선 및 기획하는 팀입니다. 실제 실무에 적용하며 경험이 개선되었는지 가설도 검증하며 어느 팀보다도 운영과 기획을 함께 경험할 수 있어요.

 

서비스의 특성만큼이나 다양한 VOC가 들어올 것 같아요, 기억에 남는 게 있으실까요? 

정은지 :  7월 말에 오픈한 ‘와디즈 도움말 센터’ 구축 과정이 아직도 생생한데요! 기존의 이용 가이드가 디자인 및 기능 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고, 고객센터 비 운영시간에도 서포터/메이커님들의 다양한 VOC를 속 시원하게 해소시켜드릴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이용 가이드 페이지를 만들어야겠다고 고민하다가 와디즈 도움말 센터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와디즈 도움말 센터를 통해 앞으로 와디즈 서비스에 대한 고객 문의가 더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칭찬릴레이에서 하린프로님께서도 도움말 센터 구축을 특별히 칭찬해 주셨는데요. 사실은 저희 팀의 힘으로만 이뤄진 게 아니에요! 저희 팀을 비롯해, 예쁘게 디자인해주신 BX팀 , 정보 보안 관련 이슈를 꼼꼼하게 확인해주신 정보보안팀, 멋지게 오픈될 수 있도록 연결해주신 서비스팀까지 하나의 결과물을 위해 정말 많은 팀과 협업했어요. 그 결과 무사히 와디즈 도움말 센터가 오픈될 수 있었죠!

‘걸어 다니는 와디즈 wiki’라는 별명이 괜히 나오신 게 아니군요! 동료들로부터 인정받고 칭찬받으며 일할 수 있었던 프로님의 노하우가 있나요?

정은지 :  진짜 뻔한 이야기이지만 저는 한 게 없는 것 같아요. 와디즈에 합류하신 프로님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부분이  와디즈에는 좋은 사람들만 어떻게 모여있을까 하는 거예요. 진짜 좋은 프로님들의 도움을 적재적소에 잘 받았다 는 것이 저만의 노하우 아닌 노하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정 질문입니다📌  하린 프로님, 8월의 진국이로 정은지 프로님을 선정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양하린 : 와디즈에 훌륭한 진국이들이 너무너무 많지만 특별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드러나지 않는 일을 묵묵히 하는 분을 칭찬릴레이 주인공으로 선정하고 싶었어요.

은지 프로님이 위키에 구축하신 CS KMS를 보고 생각했어요. ‘잘 드러나지 않았지만 누구보다 팀원 간의 필요를 잘 채워주고 계시는 ‘숨겨진 진주’ 같은 분이구나!’

칭찬릴레이를 준비하며 주변 동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제가 예상한 것보다 훨씬 더 멋진 프로님이시더라고요! 은지 프로님을 이번 칭찬릴레이의 주인공으로 선정하고 싶다고 했더니 팀원 분들이 다들 제 일처럼 기뻐해주셔서 준비하는 제가 다 감동을 받았답니다. 

선정되셨을 때 주변 동료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정은지 : CX운영팀/기획팀뿐만 아니라 같은 사무실에 계신 프로님들과 CLO 팀 내에서도 많은 축하를 받았어요! 그리고 한동안 마주치는 프로님들마다 축하를 해주셔서 부끄럽기도 했지만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프로님의 ‘베러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정은지 : 제 베러 메시지는 #TRUST 입니다. 제가 입사할 때 다짐이 신뢰를 주는 와디즈와 CX팀이 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거였어요. 작지만 한 걸음씩 지치지 않고 나아가는 와디즈의 모습에 ‘내가 베러메시지를 잘 정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마지막으로, 칭찬릴레이로 선정되시면 포인트를 받으실텐데요, 은지 프로님의 ‘One pick’ 프로젝트를 소개해 주세요. 

정은지 : 러그 프로젝트(링크)입니다. 제가 작년에 처음으로 독립을 했는데, 그러다 보니 인테리어 소품에 관심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펀딩한 러그를 깔아놓으니 자취생들이 사용하기 너무 간편하고 예뻐서 추천드려요!!  너무 만족해서 커뮤니티에 후기까지 야무지게 작성했습니다. 메이커님이 다시 프로젝트를 오픈하신다면 저는 꼭 다시 참여하고 싶어요.

👇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의 글을 모아볼 수 있어요.

지니

지니

커뮤니케이션팀

임팩트를 만들기 위해 메시지를 고민하고 쌓아 올리는 커뮤니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