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드 와디즈

“열일의 원천? 프로젝트를 성공해보면 알아요”

2022.04.19

안녕하세요. 4월의 진국이로 돌아온, 와디즈 홍보 담당 ENFP 홍진국입니다.

[4월의 진국이]
와디즈에는 진정성을 겸비한 탁월한 인재 ‘진국이’가 모여있어요. ‘진국이’란 와디즈 인재상이자 동료를 상징하는 캐릭터인데요. 서로의 필요를 채우며 함께 일하고 있는 와디즈의 칭찬 문화에 대해 소개합니다.

와디즈에는 칭찬하는 문화가 있어요. 와디즈 5원칙 중 세 번째 ‘우리는 팀원 간의 필요를 채워줍니다’라는 원칙이 근간이 되어, 동료의 필요를 채우고 긍정적인 인상을 남긴 동료를 격려하며 칭찬을 이어나가는 ‘칭찬 릴레이’라는 방식을 통해서죠. (‘칭찬릴레이‘가 뭘까? 이전 콘텐츠 ‘3월의 진국이’ 보러 가기)

4월 임팩트포럼에서 칭찬릴레이를 통해 ‘4월의 진국이’로 선정된 조영준 프로님은  안타깝게도 코로나 이슈로 인해 재택근무 중이셨는데요. 이름이 호명되자, 잠긴 목소리로 “제가 하는 일을 알아주어 고맙습니다”라고 말씀하시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IT 서비스를 만드는 플랫폼 기업에선, 누구보다도 열심히 일하지만 겉으로 티가 잘 나지 않는 업무들이 참 많은 것 같은데요. 저 홍진국이가 ‘알아주어 고맙다’는 4월의 진국이 주인공을 만나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조영준 프로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조영준 : 안녕하세요. 서비스 플랫폼팀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를 담당하고 있는 조영준입니다. 

 

와디즈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시나요? 

조영준 : 수많은 진국이들이 열일 할 수 있도록 서버를 제공하고, 구축된 서버에서 서비스가 잘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기둥을 열심히 세우고 있다…’  정도로 설명할 수 있겠네요.

김윤희 프로님(3월의진국이), 4월의 진국이로 조영준 프로님을 칭찬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김윤희 : 조영준 프로님은 와디즈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인프라를 담당하고 계십니다. 현재 홍진경 님이 모델로 광고하고 있는 ‘팬들이 인정한 성공 펀딩 팬집샵’ 와디즈 스토어 서비스 런칭을 위해, 조영준 프로님께 업무 요청을 드렸을 때 늦은 시간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주셨습니다. 서비스가 확장되고 개발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관리해야 하는 영역도 많아지고 요청도 많아 업무가 과중하실 텐데도 항상 책임감 있게 대응해 주십니다. 와디즈는 24시간 365일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주간 업무시간 외에도 다양한 이슈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인프라 관련 이슈가 발생할 경우 빠른 대응과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시는 모습들을 보며 항상 든든해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선정되셨을 때 주변 동료들의 반응은 어떠셨어요?

조영준 : 사실 “이게 무슨일이야?” 라는 반응이었을 것 같습니다😂 개인 사유(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고 있었기에 동료들의 표정까지 볼 수 없었지만, 선정 이후 축하해주실 때까지 텀이 있었는데 모두들 똑같은 생각이지 않으셨을까 생각해봅니다. 많은 분들이 유튜브 라이브 채팅부터 슬랙까지 수단을 가리지 않고 축하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와디즈의 기술 수준은 낮지 않습니다. 베테랑 진국이들과 함께 성취했을 때의 기쁨이 무엇보다 큽니다.”

평소에 일하실 때 ‘재미’를 느끼는 순간이 있다면요?

조영준 : 열정을 쏟아부어 목표에 도달했을 때 느껴지는 성취감, 이 재미로 열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와디즈의 기술 수준은 낮지 않습니다. 베테랑 진국이들 사이에서 맡은 임무를 책임지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지만, 혼자 고민도 해보고 팀원의 도움도 받으면서 프로젝트를 성공시켰을 때의 그 느낌이 즐겁습니다.

 

프로님의 ‘베러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조영준 : we make #memories better입니다. 저와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해 좋은 추억만 남길 바라는 의미에서 memories로 선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칭찬 릴레이로 선정되시면 포인트를 받으실 텐데요, 조영준 프로님의 One pick 펀딩 제품을 소개해 주세요. 

조영준 : 공간 와디즈에 놀러 갔다가 체험해보고 바로 펀딩했던 바디워시 제품입니다. 향이 너무 고급스럽고 세정 성능도 좋은 것 같고 모든 게 고급져서 호텔에 있는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스토어에도 입점되어 있어 자주 애용하고 있는 제품이에요.

  •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