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와디즈 스토어에서 선물하나요?

2024년 7월 5일 | 서비스 이야기

펀딩으로 써보고 만족한 제품을 원할 때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와디즈 스토어.
와디즈 스토어에 ‘선물하기’ 기능이 생겼어요. 

‘선물하기’가 어떤 서비스인지는 많은 분이 아실 텐데요. 선물하고 싶은 상품이 있다면, 직접 선물 받는 사람이 배송받을 수 있도록 선물 정보를 메시지로 보내는 서비스예요.

‘와디즈? 선물하기?’

‘와디즈가 왜 선물하기를?’

그 관계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선물하기 비하인드를 풀어보겠습니다. (다 모여. 썰 푼다.)

 

와디즈 스토어, 감성템은 아니지만 선물해요

그동안 서포터님들은 와디즈 스토어에서 자신을 위해서만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마음을 나누기 위해서도 기꺼이 지갑을 열었어요. 최근 1년 이내 스토어 구매 이력이 있는 서포터님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했을 때, 스토어에서 상품을 산 뒤 주변에 선물한 경험이 있다고 답한 비율은 절반이 넘었습니다. 

문의, 앱 리뷰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도 많은 서포터님이 ‘선물하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의견을 전달해 주셨고요.

와디즈 스토어 설문조사

흥미롭지 않나요? 솔직히 말해, 와디즈 스토어 상품은 선물하기 좋은 감도는 아니거든요. 그런 거 있잖아요. ‘내 돈 주고 사기 아깝지만, 선물로 받으면 좋을 만한 아이템 추천.’ 그런 감성은 아니라는 거죠. (너무 솔직했나요?)

스토어 이용 행태에 관한 설문조사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상품이 있을 때 와디즈 스토어를 이용한다’라는 답변이 1위를 차지했어요. 즉, 와디즈 스토어에는 실용적이고, 일상에 필요한 상품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와디즈 스토어에서 선물하는 이유

선물이란 무엇일까요? 어떤 마음에서 하는 것인지 그 본질을 안다면, 많은 서포터님이 와디즈 스토어 상품을 선물하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 힌트를 표준국어대사전에서 발견했는데요, 선물에는 존경, 친근, 애정의 마음이 필요하더라고요.

선물 : 남에게 어떤 물건 따위를 선사함.

선사 : 존경, 친근, 애정의 뜻을 나타내기 위하여 남에게 선물을 줌.

출처 : 표준국어대사전

존경하고 친근하며 애정하는 사람에게 적당한 가격에 맞추어 겉모습 좋은 것을 선택해, 주는 사람은 거의 없을 거예요. 내가 써본 제품 중 좋았던 것, 선물 받는 사람에게 진정 도움이 될 만한 것을 선물하겠죠.
주는 사람이 아닌, 받는 사람이 주인공인 그런 선물
이요. 

서포터님들이 와디즈 스토어 상품을 선물하는 이유를 찾았습니다. 와디즈 스토어에는 600만 회원이 믿고 선택한 상품이 있어요. 내가 펀딩하고 예약 구매했던 상품도 있습니다. 와디즈에서만 살 수 있는 독특하고 특별한 상품, 와디즈 only도 있고요. 즉, 와디즈 스토어 선물에는 ‘내가 먼저 경험한 것’이라는 특별한 마음을 담을 수 있어요. 

서포터님의 그 소중한 마음에 부응하고자 와디즈 스토어 ‘선물하기’가 탄생했습니다.

와디스 스토어 선물하기 도입

 

스토어 선물하기로 마음을 전달하는 법

펀딩으로 만난 기분 좋은 경험을 특별한 사람에게 선물로 보내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1. 와디즈 스토어에서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클릭한 뒤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요. 
  2. 메시지 카드를 작성하고, 선물 받는 사람의 정보 입력 후 결제해요. 
  3.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선물 받는 사람에게 카드를 발송하면 끝!
  4. 선물 받는 사람은 옵션을 선택하고 배송지를 입력할 수 있어요. 

와디즈 스토어 선물하기 사용법

와디즈 스토어 선물하기 받는 법

펀딩한 제품을 사용할 때 누군가가 떠오른다면,
만족하며 사용 중인 펀딩 제품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다면,
누군가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고 싶다면, 

와디즈 스토어에서 선물하기를 이용해 보세요. 와디즈는 서포터님이 고른 상품에, 선물하려는 그 특별한 마음이 더 잘 담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계속 고민할게요.

 

선물 고르러 가기 👇
와디즈 스토어 선물하기

 

와디즈 스토어에는 어떤 상품이 있을까 궁금하다면?  👇
와디즈 스토어가 찰떡템을 제안하는 법

 

👇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의 글을 모아볼 수 있어요.

마일

마일

BX팀

좋은 메시지를 발굴하고 전달하기 위해 항상 ON 되어 있는 지독한 메시지 중독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