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

와디즈 시리즈D 소식 : 조금 특별한, 11월의 임팩트 포럼 데이

2021.11.26

와디즈에서는 매월 임팩트 포럼을 진행합니다. 와디즈 진국이들이 모두 모여 옆에 있는 동료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하고, 전사의 방향성을 함께 나누기도 하죠.

이 시간을 통해 나의 동료가 어떤 일을 하는지, 그리고 다음 달 우리는 무엇에 더욱 집중해야 하는지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데요, 매월 옆자리에서 얼굴을 마주하고 박수 쳤던 임팩트 포럼은 코로나19가 심해지며 온라인으로만 진행하게 되었어요.

각자의 자리에서 또는 재택근무를 하며 참여했지만, 하얀 마스크 없이 서로의 얼굴을 마주하며 웃었던 시간이 그리웠었답니다.

마스크가 없었던 19년도의 임팩트 포럼 모습

 

와디즈의 시리즈 D 투자 소식

아쉬움을 가득 안고 2021년의 마지막 달을 남겨둔 11월, 와디즈 시리즈 D 투자 유치라는 기분 좋은 소식과 함께 특별한 임팩트 포럼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비록 마스크를 썼지만, 오랜만에 반가운 인사를 마음껏 할 수 있는 시간이었죠.

와디즈 시리즈D 관련 뉴스 기사!

 

와디즈와 함께, Next level로!

이번 임팩트 포럼의 키 메시지는 ‘Reach to the next level, Keep moving forward TOGETHER’이었어요. 시리즈 D 투자를 통해 와디즈가 next level을 향할 수 있음을 축하하고, 이를 동력으로 와디즈 진국이들과 함께 계속해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어요.

와디즈는 2015년 시드 투자를 시작으로 꾸준히 마일스톤을 달성하며 성장해 왔어요. 올해 9월에는 와디즈 스토어를 오픈했고, 약 3개월 뒤 1000억 원 규모의 시리즈 D 투자 라운드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답니다. 이로써 와디즈는 더 많은 메이커와 함께 더 멀리 갈 수 있는 성장의 기회를 만들게 되었어요.

 

맛있는 음식과 풍악을 울립시다!

이번 임팩트 포럼은 ‘축하’와 ‘연결’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로 준비됐어요. 신혜성 대표님이 시리즈 D 투자가 와디즈에 어떤 의미이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자 하는 메이커와 일상 속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서포터에게 어떠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 공유하였죠.

그리고 축하에 빠질 수 없는 맛있는 음식과 음료(알코올)까지! 피플팀에서 준비한 맛있는 음식을 먹는 동안 와디즈 오피스에는 슬랙을 통해 신청곡을 받아 두둠칫 타임도 가졌답니다.

노래 추천에 진심인 진국이들…

임팩트 포럼이 이후에도 유튜브 라이브 링크를 통해 와디즈 오피스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와디즈 진국이들에게 보여주었어요. 같은 장소에 있지 않더라도 같은 경험을 통하여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걸 전달하고 싶었죠.

 

 

행사의 꽃, 이벤트 당첨은 누구에게?

뭐니 뭐니 해도 행사의 꽃은 특별한 선물이 함께 해야겠죠. 식사를 하며 진국이들에게 메시지 카드를 한 장씩 나눠주었어요. 그리고 각자 ‘와디즈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적어 보았어요.

작성한 메시지 카드는 임팩트 포럼 마지막 코너인 ‘이벤트 추첨’으로 쓰였는데요, 정말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었답니다.

메시지 카드 – 삼행시형

메시지 카드 – 벅찬감동형

메시지 카드 – 매력발산형

이벤트 선물은 무려 ‘호텔 식사권’에서 ‘에어팟’과 ‘아이패드’ 까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대표님이 공정하게 무작위로 뽑아 선물을 나누었어요. 오피스 여기저기서 기쁨의 환호와 아쉬움의 탄식 소리가 들려왔답니다. (선물 받은 진국이들..부러워요..)

실시간으로 전달한 선물들

 

와디즈의 미션은 ‘올바른 생각이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에요. 자신의 가치를 실행하기 위해 자본이 크든, 작든 시작할 수 있는 스타트라인과 창업자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그라운드를 만드는 일이 와디즈가 가장 잘하는 일이자 꼭 해야 하는 일이라고 믿습니다.

이번 2개의 마일스톤 달성은 와디즈가 ‘옳은 일을 기준으로 최선을 다하고자 한 노력’에 대한 증명과 인정이라고 생각하며 계속 앞으로 나아가려 합니다. 앞으로도 와디즈가 달성해나갈 마일스톤도 무궁무진하니까요.

와디즈와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그리고 다음 마일스톤까지 모두, keep moving forward together!

 

  •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