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

좋아하는 것을 더 좋아할 수 있게, IP펀딩 이야기

2022.01.26

최근 와디즈에 ‘요즘 뭐 새로운 거 없을까?’라는 마음으로 찾아오셨던 분들이라면, 발견하셨을 거예요. 바로 일상에 잔망 미를 가득 담은 ‘잔망 루피’부터 애정 하는 게임 캐릭터 ‘메이플 스토리’, 언제나 감성 가득한 ‘디즈니 캐릭터’ 그리고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진로의 ‘두꺼비’ 등의 캐릭터의 펀딩 프로젝트화 소식 말이죠!

지금 와디즈에선 모니터 속에서만 만나던 캐릭터들이 우리의 일상 가까이 꼭 필요했던 제품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답니다.

(곧 펀딩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 IP 캐릭터들)

내가 사랑하는 캐릭터들이, 총집합!

우리가 캐릭터를 사랑하는 이유는 각각의 캐릭터마다 그들의 이야기가 존재하기 때문이에요. 그 이야기는 우리의 일상 속 위로가 되기도 하고, 때론 응원이 되기도 하죠. 이런 매력적인 캐릭터를 모두 모아 펀딩 프로젝트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와디즈 [팬즈 메이커]랍니다.

와디즈의 역할을, 충분히 채울 수 있도록

와디즈의 미션은 ‘올바른 생각이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세상을 만든다’에요. 세상에 필요했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성장시키고자 노력하는 메이커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이러한 와디즈의 역할을 정의하며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메이커들에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자 활기를 전하고 싶었어요. 고민 끝에 팬즈 메이커를 통하여 유명 IP(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정식 확보한 후, 다양한 메이커분들에게 IP의 상표, 디자인, 캐릭터 등을 활용하여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였죠.

 

메이커에겐 성장을, 서포터에겐 새로운 일상을

와디즈 팬즈 메이커는 메이커에게는 좋은 성장의 기회를, 서포터에게는 새로운 일상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전달하고 있어요. 이를 통해 평범했던 나의 책상이 내가 애정 하는 캐릭터로 하나씩 채워지게 되었죠. 꼭 필요했던 제품에 나의 최애 캐릭터를 더해 마음껏 덕질을 할 수 있다니!

(공간와디즈에서 만난 팬즈메이커 잔망루피)

👉🏻 실제 런칭된 잔망루피 펀딩 프로젝트들 보러 가기

 

캐릭터를 넘어 일상을 채우는 브랜드까지

무언가를 좋아하여 그걸로 가슴 뛴다는 건, 일상의 새로운 활력이자 내 삶을 좋아한다는 증거이죠.

와디즈 [팬즈 메이커]는 단순히 캐릭터 IP를 넘어 우리의 일상 속 가슴 뛰는, 망설임 없이 ‘팬’이 될 수 있는 브랜드들을 계속해서 소개하려 해요. 이번 와디즈 [팬즈 메이커]로 소개드릴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이에요.

전기차의 대명사가 된 아이오닉은 단순히 이동 수단으로의 개념을 넘어 새로운 공간을 제안해요. 내가 가는 곳이 어디든 나만의 카페이자, 나만의 라운지, 나만의 작업실이 되는 거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달리는 아이오닉과 함께 만들어진 펀딩 프로젝트가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 와디즈 x 현대자동차 [팬즈메이커] 소식 보러 가기

우리의 일상을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와디즈는 와디즈의 ‘새로운 기회와 성장을 돕는’ 역할을 계속해서 이어나갈게요. 여러분은 그저, 좋아하는 것을 더욱 좋아하세요!

 

👇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의 글을 모아볼 수 있어요.

  •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