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기회를 찾는 와디즈 앱개발팀 ‘공유’ 요정

2022년 11월 18일 | 팀 와디즈

늘 기회를 찾는 와디즈 ‘공유’ 요정

다른 사람이 시키지 않은 숙제를 만든다? 

[10월의 진국이] 와디즈에는 진정성을 겸비한 탁월한 인재 ‘진국이’가 모여있어요. ‘진국이’란 와디즈 인재상이자 동료를 상징하는 캐릭터인데요. 서로의 필요를 채우며 함께 일하고 있는 와디즈의 칭찬 문화에 대해 소개합니다.

 

와디즈는  와디즈 5원칙 중 세 번째 ‘우리는 팀원 간의 필요를 채워줍니다’라는 원칙이 근간이 되어, 동료의 필요를 채우고 긍정적인 인상을 남긴 동료를 격려하며 칭찬을 이어 나가는 ‘칭찬 릴레이’라는 방식을 통해 매월 임팩트 포럼에서 발표합니다.  

10월 칭찬 릴레이의 주인공은 ‘아무도 보지 않을 때도 옳은 일을 할 수 있는’ 진국이라고 하는데요. 한결같이 다양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하길 좋아하는 앱개발팀 박영주프로님이 그 주인공입니다!

10월 칭찬릴레이의 주인공 앱개발팀 박영주 프로님

10월 칭찬릴레이의 주인공 앱개발팀 박영주 프로님

“공유합니다”

스타트업의 콘퍼런스나 강의뿐만 아니라 새롭게 도입된 서비스 등의 업무를 하며 필요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와디즈 관점에서 해볼 것은 없을까’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길 즐겨하시는 분이에요. 와디즈 메신저 채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분이죠.

최근에는 사내 스터디도 만들어 지식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10월의 진국이 박영주 프로님을 만나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영주 프로님,  간단한 자기소개와 10월의 진국이로 선정되신 소감 말씀해 주세요 😊

박영주 :  안녕하세요, 항상 유저에게 좋은 기능을 보여주기 위해 고민하는 진국이입니다. 김기진 프로님이 추천해주셨는데 감사합니다. 더 재밌고 유익한 기능을 만들기 위해 팀원들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앱개발팀은 어떤 업무를 하는 팀인가요? 프로님의 업무에 대해서도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박영주 : 앱개발팀은 와디즈 앱을 담당하는 팀이에요.  유저들이 와디즈 앱을 설치했을 때부터 저희가 만든 기능을 계속 사용하게 되죠. 전 그중에서도 리드를 맡고 있습니다. 주로 앱 배포 주기와 다음번 임팩트 있을 만한 기능에 대해 팀원들과 같이 논의하고 만들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님은 와디즈 안에서 ‘다른 사람이 시키지 않은 숙제를 만든다’는 진국이로도 유명하신데요,
프로님께 가장 의미 있었던 프로젝트나 협업 경험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박영주 : 음… 아무래도 ‘최근 본 프로젝트’일 거 같아요. 사실 이 기능은 제가 필요해서 만든 기능이거든요. 이미 본 펀딩 프로젝트를 다시 찾아가려고 하니 힘들더라고요. 또한 슈퍼 얼리버드 펀딩의 경우, 펀딩 금액에서 이점이 있기 때문에 타임 어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바로 눌러서 펀딩하고 싶은 마음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지금 와디즈 앱에서 많은 서포터분이 이용 중인 기능이에요.

와디즈 앱 내 '최근 본 프로젝트'

와디즈 앱 내 ‘최근 본 프로젝트’

 

고정 질문입니다📌
기진 프로님, 10월의 진국이로 박영주 프로님을 선정하신 이유와 이 프로님을 한 마디로 비유하자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김기진 : 박영주 프로님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리마커블(remarkable)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와디즈의 서비스는 다수의 서포터와 메이커도 중요하지만,  이노베이터(innovator)와 얼리어답터(early adopter) 같은 ‘영향력 있는 소수’ 집단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만의 가치와 열정으로 새로움을 찾는 소수의 힘은 꽤 크기 때문이죠. 이러한 소수는 결국 다수를 움직이고 매출로 이어진다고 생각해요. 박영주 프로님은 언제나 다양한 고민을 하고, 다방면으로 와디즈의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기에 칭찬하게 되었습니다.

10월 칭찬릴레이의 주인공 앱개발팀 박영주 프로님 칭찬 기준

 

선정되셨을 때 주변 동료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박영주 : 제가 이때 출근 중이라 엘리베이터에서 원격으로 확인했는데요. 사내에서 어떤 반응이었는지는 몰랐어요. 팀원분들이 굉장히 좋아했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10월 칭찬릴레이의 주인공 앱개발팀 박영주 프로님

프로님의 ‘베러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박영주 : ‘Chance’입니다. 와디즈에 올 때 기회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와디즈에서 기회도 만들고 메이커들에게도 와디즈가 기회를 줄 수 있는 곳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chance로 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칭찬 릴레이로 선정되시면 포인트를 받으실 텐데요, 영주 프로님의 One pick 펀딩 프로젝트를 소개해 주세요. 스토어 상품도 좋습니다.

박영주 : 레비테이트의 10초 완성 하이볼입니다.(프로젝트 링크) 맛있어요. 펀딩도 하고 스토어에서 구입해 즐겨 마십니다.

👇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의 글을 모아볼 수 있어요.

지니

지니

커뮤니케이션팀

임팩트를 만들기 위해 메시지를 고민하고 쌓아 올리는 커뮤니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