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모아 올린 내 이웃의 1°C

2023년 2월 27일 | SOCIAL IMPACT, 가치 더하기

‘와디즈 가치더하기(wadiz Better P.L.U.S)’는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와디즈가 진행하고 있는 주요 사업과 성과를 △Partner △Local △Unique △Start-up △Social impact 다섯개 파트로 나누어 소개합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과 동반 성장하는 사업 모델로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에 지속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와디즈의 행보에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봄이 오고 있어요! 날씨는 풀리는데, 라면 너마저… 성큼성큼 오르는 물가에 마음은 점점 추워져요. 그런 마음 따뜻하게 녹여줄 소식 전해드려요.

 

플리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2022년 12월  와디즈 송년회에서는 플리마켓이 열렸어요. 판매 품목은 무엇인지, 얼마만큼 모일 것인지 아무것도 정해지지 않은 상황에서 이거 하나는 명확했죠. 수익금 전액 기부!

총무팀의 IT 장비와 진국이들의 기부 물품이 모여 약 75개의 물건이 새 주인을 만났어요. 잠 들어 있었는데, 다시 쓰일 수 있게 되었죠. 그렇게 약 1,000만 원이 모였습니다.

난방비 기부금 마련을 위한 플리마켓

누구에게, 어떻게 전달되어야 꼭 필요한 곳에 잘 흘러갔다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어요. 자금이 꼭 필요한 곳에 전달되게 해, 더 성장하고 도전하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미션이자 비전이니까요. 

 

함께할 이웃을 만나다

그렇게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하기로 했습니다.  와디즈는 성남 시민(?)이에요. 이웃끼리는 함께 돕고 살아야 하니까요. 이웃과 상생하고자 큰 노력을 하는 성남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으로서 힘을 보태기로 했습니다.

난방비 기부 단체 월드비전

사랑의 도시락으로 이웃의 끼니를 챙기고

난방비 기부 단체 월드비전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와디즈의 파트너,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마침 월드비전은 2022년 8월 소셜 임팩트 확산을 위해 와디즈와 파트너십을 맺은 NGO인데요, 이것이 바로 운명… 아닐까요?

 

누구나 꿈꿀 수 있는 따뜻한 세상을 위해

최근 오른 것 중, 가장 피부로 와닿는 것은 ‘난방비’가 아닐까 싶어요. 저도 두 배가량 오른 올겨울 난방비에 ‘껴입기 챌린지’를 시작했는데요. 에너지 지출의 증가는 특히 저소득 가구에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오른 난방비를 메우기 위해 먹는 걸 줄여야 할 수도 있어요. 뜨거운 물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자주 씻지 못할 수도 있고요. 아늑하고 화목한 곳이 집인데, 집인지 밖인지 모르는 추위에 건강 문제가 생길 수도 있어요. 이런 환경에서는 꿈도, 도전도 너무 먼 이야기예요. 

월드비전에서는 에너지 빈곤 저소득 가정에 난방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와디즈는 이 뜻깊은 일에 플리마켓 수익금을 사용하기로 했어요. 

난방비 기부 가정

기부금이 전달될 가정, 이곳에 온기가 더해지기를

우리가 모은 1,000만 원이 아이들이 걱정 없이 꿈꾸고 도전하는 세상을 만들었으면 해요.
우리는 기관지가 약해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아이를 위해 집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자 합니다. 정부 보조금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세 남매 가족에게서 난방비 걱정을 덜어줄 것이고요. 

두 가구를 포함해, 도움이 필요한 50가구가 마지막 추위까지 무사히 보낼 수 있도록 온기를 전합니다 💖

와디즈 난방비 기부금 전달식

2023년 2월 17일,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 / (좌) 전영순 월드비전 성남종합복지관장님, (우)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님

👇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의 글을 모아볼 수 있어요.

마일

마일

커뮤니케이션팀

좋은 메시지를 발굴하고 전달하기 위해 항상 ON 되어 있는 지독한 메시지 중독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