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님을 위한 택배 왔습니다!

2023년 2월 23일 | 서비스 이야기

택배를 받고 배시시 웃어본 적 있나요? 물론 택배가 오는 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춤이 절로 나는 일이죠. 그런데요, 예상치 못한 센스 하나로 그 기쁨이 두 배가 될 수 있습니다.

와디즈 공식 택배 포장 세트 ‘베러키트’는 메이커님께 바로 그 센스가 되어드려요. 잘 포장된 선물이 더 감동적이고, 잘 차려입은 옷이 더 빛나는 법이니까요.

펀딩하고 받은 상자에 ‘가능성을 믿어주신 서포터님께’라는 스티커가 있었다면… 여러분은 베러키트로 꾸며진 택배 상자를 이미 만나셨네요!
여러분이 만난 베러키트가 무엇인지, 베러키트의 어머니 메이커PM팀의 조은빈 프로님과 디자인팀의 이정후 프로님과의 대화를 통해 들려드릴게요. 

 

PM say “베러키트는 이런 세상을 꿈꿔요!”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메이커PM팀 파트리더 조은빈입니다. PM(project manager)은 메이커님이 프로젝트 운영 시 불편함이 없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해요. 이번 베러키트 리뉴얼 프로젝트를 담당했습니다.

Q. 베러키트는 어떻게, 왜 탄생하게 되었나요?

베러키트는 2020년 10월부터 메이커와 서포터의 긍정적인 경험을 위해 베러펀딩키트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어요. 처음 세상에 제품을 선보이는 메이커님이 많은데요, 배송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할 수 있잖아요. 도움이 되고자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종료한 메이커님을 대상으로 베러펀딩키트 신청받았어요. 무료로 리워드 발송에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 등을 제공했죠. 

Q. 베러펀딩키트는 성공 메이커를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었군요! 지금은 스토어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어요. 이유가 있나요?

베러펀딩키트는 2022년 8월까지만 제공되고 개선점은 무엇인지, 잘한 점은 어떤 건지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메이커님들의 만족도는 높은 편이었는데요. 하지만 프로젝트 종료 후 신청을 받다 보니 필요한 기간까지 베러펀딩키트가 메이커님께 배송되지 못하는 상황이 가끔 생겼어요.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수량이 필요할 때 추가 주문이 어렵다는 아쉬움도 있었죠.

이참에 품질도 개선하고, 메이커님이 필요할 때, 빠르게, 원하는 만큼 사용할 수 있도록 ‘와디즈 스토어’를 활용해보자! 생각했어요. 그렇게 2023년 와디즈 스토어에서 베러키트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Q. 새로운 베러키트는 무엇이 달라졌나요?

와디즈스토어의 장점을 한껏 무장했어요. 베러키트는 와배송* 상품인데요. 평일 오후 2시 전 주문하면, 당일 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요. 프로젝트 진행 중에도 베러키트를 받아 볼 수 있고, 예상보다 더 많은 서포터가 참여했을 경우, 추가 주문이 가능합니다.

*와디즈만의 물류 시스템

그린 메이커를 위한 패키지(에코 패키지)와 푸드 메이커를 위한 패키지(에센셜 패키지) 등 특성에 따라 분류해 2가지 버전을 준비했어요.
누구나 쉽게 사용하고, 메이커님의 도전에 보탬이 되도록 가격은 1만 원대로 구성했어요. 메이커님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싶었거든요 😉

베러키트

무료로 제공되던 베러키트와 리뉴얼된 베러키트 에센셜 패키지, 에코 패키지

Q. 베러키트의 구성 물품은 테이프, 상자 부착용 스티커, 감사 인사말 스티커, 가이드 리플렛 이에요. 어떻게 이 친구들이 선정되었나요?

참 다양한 후보들이 있었죠. ‘내가 메이커라면?’을 1순위로 생각했어요. 사용자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포장재가 뭘까 고민했어요.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기본에 충실한 포장재여야 한다.  기준을 세웠습니다. 그렇다 보니 구성품을 결정하기까지는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Q. 베러키트에서 가장 많이 신경 쓴 부분은 어떤 건가요?

문구와 디자인이죠. 와디즈의 특색이 담겨 있으면서 받았을 때 서포터님의 기분이 좋아져야 하는 디자인과 문구여야 했으니까요. 거기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맞춰야 했고요.
특히 베러키트 속 문장에 많은 정성을 들였어요.  BX팀과 콘텐츠팀 프로님들이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그 도움이 없었더라면 이렇게 좋은 문장을 담은 베러키트가 나오지 못했을 거예요. (감사합니다 프로님들!) 

베러키트

베러키트 디자인 시안들

Q. 베러키트의 어머니, 프로님이 생각하는 베러키트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오래 기다린 서포터님께 반가운 첫인상의 화룡점정을 남길 수 있다! (콘텐츠팀에서 써준 문장인데요, 정말 맘에 들어요👍) 베러키트가 서포터님이 메이커님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이요. 리워드를 애타게 기다린 서포터님이 포장까지 신경 쓴 택배를 만났다면 ‘오 이 메이커님 멋진걸?’ 더 신뢰하게 될 거예요. 

Q. 베러키트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베러키트는 이제 막 시작 단계예요! 패키지 종류, 구성품 등 제한 없이 변화의 가능성이 무한해요. 지금은 크기가 작은 리워드의 프로젝트 메이커에게 적합한 형태예요. 어떤 리워드도 다 품을 수 있는 형태로 업그레이드도 해보고 싶네요.
베러키트가 메이커에게도, 서포터에게도 사랑받는 상품이 되길 바라요. 베러키트로 포장된 리워드를 받은 서포터가 SNS에 자랑하는 등 베러키트가 널리 소문났으면 좋겠어요.

 


 

디자이너 say “베러키트는 이런 메시지를 담고 있어요!”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디자인팀에서 브랜드 디자인을 하는 이정후입니다. 베러펀딩키트가 처음 탄생할 때부터 베러키트로 리뉴얼 작업까지 함께 했어요.

Q. 베러키트 디자인 작업을 하실 때, 어떤 것을 고민하셨나요?

펀딩에 성공한 메이커님께 축하 인사를 전하며, 펀딩 성공 후 해야 할 일을 시각적으로, 쉽게 안내하고 싶었어요. 그렇게 가이드 리플렛, 키링과 엽서를 제작했어요.
메이커님께 만족감과 자부심을 주면서도 서포터님께도 좋은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자 신경 썼어요. 택배 상자에 붙일 수 있는 특별한 메시지가 담긴 스티커, 테이프에 그 바람을 녹였습니다.

베러키트

Q. 베러키트 구성품의 메시지가 프로님을 통해 탄생했군요! 메시지의 의미를 더 알려주세요.

베러키트의 디자인은 대부분 문장이에요. 그래서 테이프와 스티커에 들어갈 메시지에 많은 신경을 썼어요. 메이커님이 서포터님께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일까, 펀딩, 예약 구매 등 프로젝트의 의미를 어떻게 담을까, 서포터님의 가슴을 뛰게 할 문장은 무엇일까. 여러 관점에서 메시지를 고민했답니다. 

베러키트

메시지 고민의 흔적들

스티커에는 서포터님의 응원이 모여 이 제품이 탄생할 수 있었다는 메시지를 담았어요. 제품이 제작되는 기간을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는 메시지도요. 테이프를 제작할 때는, 내가 메이커라면 서포터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무엇일까 고민했습니다.

Q. 베러키트에 다 담지 못한 메이커님과 서포터님께 전하고픈 메시지가 있을 것 같아요.

용기 있는 도전을 한 메이커님께 프로젝트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전하고 싶어요. 서포터님께는 여러분의 참여가 프로젝트를 탄생시키고, 메이커님의 꿈을 가능하게 하고, 브랜드를 성장시켰다는 자부심을 느껴보시라 말하고 싶네요. 😉

 

🎁📦 와디즈 공식 택배 포장 세트 베러키트 보러가기

👇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의 글을 모아볼 수 있어요.

마일

마일

커뮤니케이션팀

좋은 메시지를 발굴하고 전달하기 위해 항상 ON 되어 있는 지독한 메시지 중독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