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립스 1’ 주관기관 3년차 와디즈파트너스, 이번 ‘립스2’ 선정되며 ‘라이콘’ 특화 VC로 인정
– 와디즈파트너스 투자받은 20여 개 브랜드 2024년 합산 매출 410억 원 규모… 전년대비 45% 성장
– “유망 브랜드와 공동개발한 제품 출시, 글로벌 진출 등 신생 브랜드의 성장파트너로서 역할 강화해나갈 것”
와디즈가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신진 브랜드 육성 지원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와디즈(대표 신혜성, www.wadiz.kr)는 투자전문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대표 소강섭)가 ‘2025년 혁신소상공인 투자연계지원사업(LIPS Ⅱ, 이하 립스 2)’ 민간 운영사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립스 2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정한 민간투자사가 유망한 소상공인에게 선투자한 후 추천하면, 중기부가 사업화 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투자금의 최대 3배, 2억 원 한도 내 경영 자금이 지원되며, 올해 지원 규모는 최대 300개 사다.
와디즈파트너스는 2023년부터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LIPSⅠ, 이하 립스 1)사업의 주관기관 선정되어 3년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립스 1은 민간투자사가 선투자 시 소상공인 기업에게 투자금의 최대 5배, 5억 원 한도 내 정책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예산은 400억 원 규모다.
와디즈파트너스가 2023년 립스 1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 립스 2 민간운영사로도 선정되며, 라이콘 분야의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에 특화된 벤처투자사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와디즈파트너스는 지난해 롯데홈쇼핑과 공동으로 ‘라이콘(LICORN) 펀드’를 출자했으며, 운용사로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라이프스타일 및 로컬 브랜드에 집중 투자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와디즈파트너스는 2024년 모태펀드로 신설된 ‘라이콘 펀드’의 최초 운용사(GP)로 선정된 바 있다.
와디즈파트너스가 투자한 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와디즈파트너스가 운영하는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브랜드’에 선정된 20개 신생 브랜드의 2024년 매출은 전년대비 45% 성장한 410억 원 규모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와디즈파트너스 소강섭 대표는 “립스2 민간 운영사 선정으로, 와디즈파트너스의 투자를 받은 유망 기업들이 혁신 제품 개발과 콘텐츠 연구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사업 운영 자금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올해는 와디즈가 넥스트브랜드와 공동 개발한 제품을 올해 상반기 내에 런칭하는 와디즈 글로벌서비스를 통해 직접 해외로 진출시키며, 신생 브랜드의 성장 파트너로서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