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능 드라이기, 무선청소기, 건식/스팀다리미 등 소형가전 각광…신규 결제 4배 이상 증가
– 일상의 디테일함 더하는 제품도 인기…평균 6,000% 이상 달성률 기록
– 중소상공인 대상 다양한 혜택 제공하는 맞춤형 기획전으로 0차 유통 채널 주목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 www.wadiz.kr)는 ‘테크 위크’에서 소형가전이 인기를 끌며 신규 결제 금액 4배 이상 증가, 펀딩 성공률 평균 6,000% 이상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7일 밝혔다.
와디즈는 매달 특정 카테고리의 메이커와 서포터에게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카테고리 위크(Better week)’를 열고 있으며, 2월 26일부터 3월 3일까지 ‘테크 위크(Better Tech&Class Week)’를 진행했다.
이번 기획전에는 500명이 넘는 소상공인이 참가한 가운데 오픈 첫 날 신규 결제 금액이 평균 대비 4배 이상 늘고, 결제 전체 목표 달성률도 200%를 넘어서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고성능 드라이기 및 4종툴’은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퀄리티로 사전 주문(프리오더) 2.7억 이상을 기록했으며, 강력한 흡입력과 구성품으로 15,600%가 넘는 펀딩 성공률을 달성한 ‘무선청소기’, 스팀과 살균기능을 내세워 앵콜 프리오더를 진행한 ‘건습식 다리미’ 등 뚜렷한 성능과 가성비를 두루 갖춘 소형가전이 각광을 받았다.
이 외에도 ‘건조 분쇄형 음식물 처리기’, ‘초미니 라벨 프린터’, ‘애플 프리미엄 3in1 충전기’, ‘올인원 AI 무선 칫솔 살균기’ 등 편리한 기능으로 일상의 디테일함을 더하는 제품들도 6,000% 이상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와디즈는 많은 소상공인들이 직접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사전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0차 유통 채널로 주목 받으며 매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기획전을 3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오는 4월에는 ‘리빙 위크’ 및 ‘핸드메이드⋅디자인 위크’를 앞두고 현재 참가 메이커를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