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국아, 너 메이커가 돼라

2022년 10월 28일 | 팀 와디즈

천고마비의 계절이 시작될 무렵, 전사 메신저 수다방에는 “제 펀딩을 홍보합니다.” 직원의 펀딩 오픈 소식이 하나둘 올라왔어요. 

와디즈 직원들의 펀딩 홍보 글

이게 무슨 일이람? 사내 프로모션 <BE THE MAKER>가 쏘아 올린 공. 그 공이 만들어낸 직원들의 후원 펀딩 릴레이가 시작되었습니다!

 

후원 펀딩? BE THE MAKER?

맘속에 예비 메이커 자아 하나씩 품고 있던 와디즈 직원을 움직이게 한 메일 한 통. 

사내 프로모션 홍보 메일

구미가 당긴다.

역사는 이렇습니다. 하반기 AI 추천 기능을 고도화했어요. 모바일 메인 화면이 서비스 중심에서 유저들의 행동 중심의 탐색형으로 변화했지요. 이때, 기존의 ‘후원 펀딩’도 함께 개편되었습니다. 누구나 도전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변화로요!

개인의 자아실현, 타인 기부, 공익가치 실현, 커뮤니티 구성 등의 자금을 모으기 위한 프로젝트는 후원 펀딩에 해당해요. 즉, 후원 펀딩은 창업을 위해서 보단 개인과 사회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로 알맞죠. (후원 펀딩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봐주세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반 펀딩과 큰 차이점은 기성품’도 리워드로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후원펀딩에서는 서포터의 펀딩 이유가 자아실현, 기부, 공익 실현 등 프로젝트가 가지고 있는 ‘이야기’를 응원하는 데 있기 때문이죠. 리워드는 지지, 후원으로 받는 감사의 선물일 뿐이고요!

 

와디즈 펀딩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한다

신문도 났어요! / 출처 : “와디즈 펀딩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한다”, 전자신문, 22.10.24

개편에 맞추어 와디즈에서는 직원들이 먼저 후원 펀딩에 도전할 수 있도록 사내 프로모션이 진행되었어요. 한 달이라는 짧은 준비 기간에도 무려 20명의 직원이 참가했답니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펀딩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정책이 바뀐 결과죠😉

10월 31일까지 모든 사내 프로모션 프로젝트가 종료되면, 펀딩 모집 금액에 따라 1등부터 5등까지 우수 펀딩상과 상금이 주어져요. 지지서명 1, 2위에게는 특별 선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와디즈 직원들은 어떤 모습의 메이커가 되었는지, 최다 펀딩금을 달성해 우수 펀딩상을 거머쥐게 될 직원은 누구인지 차근차근 공개합니다! 

이번 장에서는 꿈에 도전하는 프로젝트를 먼저 소개할게요.

 

꿈을 응원하는 프로젝트


“장모님의 도전을 응원해주세요!”

후원 펀딩 사내 프로모션 <BE THE MAKER>의 첫 시작은 순한 마음 프로님의 순한 마음 프로젝트예요. 이 프로젝트의 주인공은 바로 순한 마음 프로님의 장모님! ‘순한 마음’이라는 프로젝트명도 장모님의 성함에서 출발했어요. (쏘스윗🥰) 

순한 마음 프로님은 장모님이 30년간 독학으로 갈고 닦은 뜨개질 실력을 많은 이들과 나누고, 새로운 취미도 배우는 데 도움이 되고자 후원 펀딩을 열었어요. 장모님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나눔의 가치를 지지하는 서포터는 뜨개 텀블러 홀더도 받을 수 있으니 응원하고 선물 받고 일석이조!

프로젝트 보러가기

와디즈 마스코트 진국이 캐릭터 뜨개 홀더

와디즈 마스코트 진국이 캐릭터 뜨개 홀더까지 진출! / 출처 : 30년 독학! 뜨개질이 제일 쉬웠던 장모님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해주세요.

 

“싱어송라이터 목지훈의 첫 EP 제작을 위한 펀딩입니다.”

“안녕하세요. 업무시간에는 와디즈 PD로, 그 외 시간에는 뮤지션 & 그래픽 디자이너로 살아가고 있는 목지훈입니다.” 

하나의 부캐도 어려운데 무려 두 개를 보유한 목지훈 프로님의 꿈이 가득 담긴 앨범 제작 펀딩 프로젝트예요. 꼬꼬마 시절부터 쭉 가수가 되고 싶었던 프로님의 꿈이 실현되는 프로젝트죠. 스토리에는 창작 활동에 대한 프로님의 애정이 잘 녹아있어요. 읽다 보면 어느새 뮤지션이자 디자이너인 프로님을 응원하는 나를 발견하게 되어요. 저는 유튜브 커버 영상 모두 시청 완료, 구독하고 있는 제 모습을 만났답니다 😁

프로젝트 보러가기

FRAGILE 카세트 테이프

싱어송라이터 목지훈

출처 : JIHUNMOK 1ST EP, FRAGILE

 

“도전인생의 프로젝트, 한 달 동안 매일 등산하겠습니다.”

프로젝트 준비와 함께 도전인생 프로님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테마는 지속이에요. 10월 한 달 동안 매일 산을 오르겠다는 도전은 후원 펀딩의 힘으로 출발했습니다.

평소 걷기를 좋아하는 프로님은 최근 매일 걷기 100일 프로젝트를 성공했어요. 이번엔 매일 등산을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산을 올랐습니다. 그러던 중 후원 펀딩을 만나게 되었고, 중도하차를 막기 위해 한 달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프로님은 10월 한 달 동안 매일 산을 오르고, 기록합니다. 10월 19일 새소식에 올라온 근황을 보면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도전은 계속되고 있어요. 이번 프로젝트가 실패하더라도 도전은 계속된다는 프로님. 도전하는 인생! 너무 멋지고, 응원합니다.

프로젝트 보러가기

도전 인생 후기

작성 중인 그날의 등산 일기 중 발췌 (10월 5일) / 출처 : 도전인생의 지속 프로젝트 1탄 (31일 매일 등산하기)

 

와디즈에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열정맨 프로님이 많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되었어요. 소개한 프로젝트 이외에도 굿즈 제작, 공연 등 반짝이는 꿈을 담은 프로젝트가 후원 펀딩으로 오픈되었거든요. 그 프로젝트를 만나보고 싶다면 여기를 확인해주세요!

다음 장에서는 재능과 도움의 손길을 이웃과 나누어,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만나볼게요.
살짝 공개하자면 심장을 앗아갈 귀여운 프로젝트와 모든 수량 펀딩 성공의 완펀 신화 프로젝트도 기다리고 있어요.

궁금하시죠? 그럼 아래 바로가기로 다음 편을 어서 만나보세요 🖐
[BE THE MAKER #2] 본캐는 진국이, 부캐는 메이커 

👇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의 글을 모아볼 수 있어요.

마일

마일

커뮤니케이션팀

좋은 메시지를 발굴하고 전달하기 위해 항상 ON 되어 있는 지독한 메시지 중독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