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PD의 브랜드 디깅법

2024년 4월 30일 | 기획노트, 서비스 이야기

기획노트는 와디즈가 만드는 모든 것에 대한 기획 과정을 육하원칙에 따라 소개합니다.
어떤 고민을 거쳐 임팩트를 만들어 가는지 궁금하다면 이 얘기를 꼭 들어보세요! 고민과 진심으로 꽉 채워진 기획노트, 지금 적어 내려갑니다✍

 

와디즈에만 있는 바로 그 직군, 프로젝트 디렉터(이하 PD)
이들은 늘 새로운 리워드를 소개하기 위해 목마른 하이에나처럼 신선한 브랜드, 제품 디깅을 멈추지 않는다고 해요. 지난 기획노트에서 뷰티 PD, 플레이스님과 함께했다면 이번엔 홈·리빙, 아웃도어 카테고리의 PD 네 분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잠깐! 아직 <펀딩 프로젝트 디렉터>의 기획노트를 안 보셨다면?
😘 <펀딩 프로젝트 디렉터> 기획노트 보고 오기 

 

▼ 이번 기획노트 별책부록에서 함께 할 PD 소개

🥳 실시간 랭퀸 #실시간_랭킹_퀸 #홈리빙 #뷰티
🎈 자유로운 영혼 #캠핑 #자동차 #소형가전
🕊 고도리 #와디즈메이커_출신 #유형무형리워드
😋  리빙장인 #주방용품 #생활용품 #패브릭

 

Q. PD라면 특히 새롭고 다양한 브랜드를 많이 알고 있을 것 같아요. 다들 어떻게 브랜드를 디깅하고 계신 지 알려주세요!

🎈 자유로운 영혼 오프라인을 많이 돌아다녀요. 로컬 관련한 프로젝트를 좋아하고 또 많이 소개하는데요. 오프라인에서 직접 보는 것과 SNS에서 알게 되는 것의 차이가 메이커님과 대화할 때 나오더라고요.
각종 라이브 방송도 즐겨 봐요. 와디즈에 도전하는 메이커님이라면 특히 쇼핑라이브에 많이 도전하시거든요. 실제로 라이브를 보면 와디즈에 딱 맞는 메이커님과 리워드가 많아요. 그분들을 영업하기 위해 보기도 합니다.  

 🕊 고도리 처음 입사했을 때 주로 크리에이터와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대부분 형태가 있는 제품보다는 능력이나 재능, 노하우를 상품화하는 분들이었죠. 그래서 저는 유튜브를 주로 많이 봤어요.
요즘은 이런 디깅 방법이 이어져서 제품 리뷰를 해주는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자주 봐요. ‘아 이런 제품도 있구나, 이런 브랜드도 있구나’ 하고 디깅하는 편이에요.

 

액티비티 전문 PD 자유로운 영혼, 크리에이터 전문 PD 고도리에 이서 실시간 랭퀸, 리빙장인의 디깅법이 궁금하다면?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와디즈 영업 PD가 일하는 생생한 현장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꿀.잼.보.장😋

 

기획노트 시리즈 모아보기 👇

<성공펀딩취조실> 기획노트
<서포터를 찾습니다> 기획노트
<진국인> 기획노트
<디자이너> 기획노트
<공간 기획자> 기획노트
<B2B 콘텐츠 마케터> 기획노트
<숏폼 기획자>의 기획노트
<B2B 교육 기획자>의 기획노트
<와디즈 스토어 MD>의 기획노트
<펀딩 프로젝트 디렉터>의 기획노트
<리스크 관리 기획자>의 기획노트
<프로젝트 오너>의 기획노트 

 

👇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의 글을 모아볼 수 있어요.

기릿

기릿

미디어콘텐츠팀

멋진 기획과 콘텐츠가 있는 곳에 자주 출몰합니다. 오늘도 한 단계 성장할 준비가 됐다면, 저와 함께 렛츠 기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