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디즈 스토어, 펀딩 메이커와 협업한 ‘와디즈 에디션’ 출시… 첫 제품으로 온천수 샤워필터기 선보여
– 출시 3일 만에 1300 세트 완판, 매출 1억 달성 후 예약 주문 이어져
– 매월 서포터 의견 반영한 와디즈 에디션 상품 출시 예정… 뷰티, 주방용품, 전자기기 등
와디즈가 신생 브랜드 및 소상공인과 협업하는 새로운 브랜드 사업이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펀딩 스토어 플랫폼 와디즈는 메이커와 함께 개발한 ‘와디즈 에디션’의 첫 제품이 3일 만에 완판하며, 매출 1억 원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와디즈 에디션은 와디즈가 펀딩 메이커와 협업해 개발한 신상품을 소개하는 브랜드다. 와디즈스토어 MD가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들의 피드백을 모아 상품의 ‘베러 포인트(Better point)’를 기획하고,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와디즈 에디션을 출시하는 브랜드는 초기 팬덤을 쌓은 채널에서 펀딩 서포터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제품을 단독 출시할 수 있다. 특히, 마케팅이나 광고 등 자체 인력이 부족한 신생 브랜드의 경우 와디즈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와디즈에디션의 첫 신상품으로 온천수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설랩과 개발한 ‘온천수 샤워 필터’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펀딩 진행 당시 서포터들의 추가 요청사항이었던 샤워 필터 용량을 개선해 출시 전부터 주목받았다. 판매 개시 전 알림 신청 고객이 5천 명이 넘는 등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그 결과 와디즈 스토어 판매 개시 3일 만에 1차 물량이었던 1,300여 개가 완판됐으며, 현재는 예약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1차 판매 수익은 1억 원으로, 설랩이 지난해 12월에 진행한 펀딩 성과(4천1백만 원)와 비교해 2배 이상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이번 성과는 최근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모디슈머(Modisumer)’ 트렌드가 확산한 영향도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모디슈머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품을 재창조하는 소비자를 뜻하는 말로, 제품 개발에 관여도가 높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다.
와디즈 스토어 관계자는 “매월 서포터들의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와디즈 에디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뷰티, 주방용품, 전자기기 등 서포터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제품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펀딩으로 데뷔하는 신생 브랜드가 와디즈와 함께 매출 성장을 하고, 나아가 글로벌 진출까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와디즈는 상반기 내 글로벌 펀딩 서비스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K뷰티, 패션, 푸드 다양한 분야의 신생 브랜드 및 소상공인과 함께 ‘K펀딩 수출’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