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

커피믹스 하나로 영양까지 챙긴다?

2022.12.21
[진심을 담아 심사하는 사람들] 신기하고 아름다운 펀딩의 나라
와디즈 프로젝트심사팀이 만난 펀딩 프로젝트를 요리조리 뜯어봅니다.

카페인이 필요하지만 건강도 소중해

이제 직장인에게 모닝커피는 필수 코스가 되었어요. 출근하면 1잔, 식후에 1잔, 퇴근 후 1잔. 재택근무를 할 때도 예외는 없죠. 항상, 꾸준히 커피를 마시곤 합니다. 이렇게 하루 최소 2잔의 커피를 마시면서 카페인을 충전합니다. 너무 많이 마셔서 속이 좋지 않을 때도 있고, 공복에 커피를 들이켜는 게 좋지 않다는 건 알고 있지만… 카페인을 섭취해야 하루가 제대로 돌아가는 느낌, 다들 공감하시죠?

커피를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는 생각, 해본 적 있으신가요?

커피 하면 ‘맛있다..카페인 필요해..예쁜 카페 좋아..다양한 원두’ 등등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 들지만, ‘All in ONE’이라는 단어가 커피에 쓰일 거라고는 생각해보지 못했을 거예요.

무설탕, 무당 커피는 들어봤어도, ‘단백질 칼슘 유산균 비타민 식이섬유 커피’는 찾기 쉽지 않으니까요.

달콤한 커피믹스에는 당이 많아서, 식단 관리 중인데 신경 쓰여서, 카페인은 필요하지만 건강을 위해 줄여야 할 것 같아서 걱정인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런데요, 건강하고 영양가 넘치는 그런 커피가 와디즈에는 있더랍니다.

 

당존 스테비아 커피믹스 칼슘플러스라면, 커피도 건강할 수 있어요!

건강한 커피가 가능한지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함께 확인해볼까요?

하나. 자체 배합 굿슈거를 사용해, 당 걱정할 필요 없는 커피

설탕 걱정 없이 달달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대체 설탕으로 변경, 당류 함량을 1g 미만으로 줄였다고 해요. (100g당 당류 함량 6.24g, 1회 섭취량 10g)

둘. 산양유 단백질에 아몬드 프로틴까지

특히 산양유는 칼슘 함량이 높고 소화가 잘되며, 유당이 적어 우유에 민감한 사람이 마시기 좋아요. (100g당 단백질 함량 6.07g, 1회 섭취량 10g)

셋. 칼슘과 다양한 비타민 함유

생각보다 많은 영양소가 우리의 체내에서 생성/합성되지 않으며,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해 소변으로 칼슘을 빠져나가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칼슘이나 비타민 등이 함유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당존 커피믹스에는 제삼인산칼슘, 비타민미네랄믹스(혼합제제) 등이 포함되어 있어 한 잔으로 간편한 섭취가 가능해요.

넷. 유산균과 식이섬유까지 꼼꼼하게 챙길 수 있어요.

식이섬유는 현대인의 필수 영양소이지만, 채소 등으로 섭취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하루 채소 섭취 권장량은 약 350g이지만, 채소와 과일을 권장량만큼 충분히 챙겨 먹는 사람은 10명 중 3~4명밖에 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런데 당존 커피믹스에는 폴리덱스트로스, 치커리추출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일부 포함되어 있어요. 제품명에 ‘프리바이오틱’이 들어가 있듯이,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의 먹이) 원료 중 하나인 프락토올리고당 또한 함유되어 있답니다.

맛 없는 거 아냐? 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기존에 알던 커피와 성분은 다르지만, 우리에게 익숙한 다방 커피 맛이에요. 설탕을 줄인 커피라고 맛없을 거라는 편견은 가볍게 버려주세요.

 

HACCP 인증으로 맘 놓고 즐길 수 있도록

와디즈는 프로젝트를 심사하는 과정에서, 해당 제품이 믿을 수 있는 프로세스를 통해 제조되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어요. 당존 커피믹스는 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제조되었는데요. HACCP은 식품 및 축산물의 원료부터 유통 및 판매의 모든 과정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인 위해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를 관리 또는 제거해 소비자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는 안전관리기준입니다.

식품안전관리인증마크

출처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커피 제조업은 해당 인증이 필수가 아님에도 당존 커피믹스는 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제조되었어요. 위해요소가 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이 적용된 인증 시설에서 제조되었으니 걱정 없겠죠? 

 

커피를 좋아하는 우리 부모님도, 식단 관리 중인 나도, 집에 놀러 온 친구도, 집에서, 회사에서. 개별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답니다. 이쯤 되면 메이커님은 커피를 하루도 잊지 않고 챙겨 마실 수 있도록 우리를 도와주시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

매일 아침 마시는 커피, 한 잔의 변화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커피도 건강할 수 있어요!

 

💡 와디즈 프로젝트심사팀의 인스타그램에서 더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사팀만의 인사이트, 직접 펀딩한 프로젝트의 후기, 펀딩과 맞닿은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있어요.

👇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의 글을 모아볼 수 있어요.

  •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