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겨울에도 캠핑” 겨울 스포츠·모빌리티 거래액 전월 대비 343% 증가
– 레저·아웃도어 분야도 266% 상승하며 약진… 텐트, 화로대, 침낭 등 제품이 성장 견인
예년보다 온화한 날씨가 이어진 영향으로 겨울 아웃도어와 레저 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라이프디자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겨울 레저 및 아웃도어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가 전월 동기 대비 187% 늘면서 카테고리 거래액이 대폭 늘었다고 밝혔다.
1월 1~2주 차 와디즈 펀딩 및 프리오더(예약구매)에서 판매된 거래액을 집계한 결과 전월 대비 스포츠·모빌리티 343%, 레저·아웃도어 26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겨울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몰리면서 캠핑 제품의 펀딩 모집액 및 판매액이 일제히 상승했다.
설치가 간편한 ‘원터치 텐트’는 억대 펀딩을 기록했으며 카매트, 캠핑 카트, 침낭 등의 펀딩 모집액도 목표 대비 평균 5,200%를 달성하며 평균 3천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와디즈 펀딩 성공 제품을 판매하는 와디즈스토어에서도 겨울 레저 아이템이 약진했다. 지난 1월 15일~16일 양일간 ‘겨울 캠핑 레저’ 테마 기획전을 선보여, 전주 동 기간(8~9일)대비 매출이 198% 성장했다. 특히, 그릴스유니온이 만든 아웃도어용 외투 ‘페트 드라이코트’는 해당 기간 전주 대비 약 3배의 매출을 올렸다.
겨울 레저 및 아웃도어의 성장세는 와디즈 서비스의 주요 고객인 2539 타깃의 취향에 집중한 제품 큐레이션이 주효했다. 와디즈에서 봄가을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만들고 있는 ‘캠핑’ 분야 메이커와 함께 겨울철도 공략할 만한 제품을 기획해 선보인 효과다. 매 시즌 와디즈 펀딩으로 신제품을 출시하는 메이커가 늘면서, 분야, 시즌별 기획전을 통해 노출을 늘리고 고객 유입을 늘린 것도 거래액 신장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겨울 레저 활동을 즐기려는 이들을 중심으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와디즈에서 브랜드 팬덤을 쌓고 있는 메이커들과 함께 고객의 취향을 충족할 수 있는 참신한 제품을 기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