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트렌드 알아보기! 리빙패션, 테크레저 편

2023년 1월 13일 | 서비스 이야기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 왜 봐요?

2023년, 새 해가 밝았어요. 지난해를 돌아보고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시기입니다. 와디즈도 지난해 메이커와 서포터가 만든 펀딩 이야기들을 살펴보았어요. 다가올 새로운 펀딩 생태계도 상상해보았죠. 2023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와디즈 펀딩 제품은 유통 이력이 없는 새로운 것이거나 이력이 있더라도 더 좋은 기능과 혜택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이에요. 펀딩의 흐름은 유통 소비 트렌드와 비슷해 보이지만 한끝의 차이가 있죠. 예를 들어볼까요? 그린메이커의 지구를 사랑한 펀딩 프로젝트는 유독 와디즈에서, 펀딩으로 메가트렌드입니다.

와디즈는 펀딩을 탐색하는 서포터가 펀딩 트렌드를 미리 알아, 더 풍부하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면 해요. 그 염원을 담아 지난 1년의 성공 펀딩을 분석해 2023년 패션리빙, 테크레저 트렌드를 공개합니다!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는,

💡 2021년 8월 ~ 2022년 8월 와디즈 성공 프로젝트의 정성, 정량적인 데이터를 담고 있어요. 와디즈 트렌드에 나도 한몫했는지 확인하는 재미 챙겨가세요!
💡 패션리빙,  테크레저, 푸드, 뷰티 카테고리별 2023년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합니다. 올해 어떤 프로젝트가 와디즈를 찾아올지 기대해보세요!

 

2022 최고의 인기 펀딩 리빙패션

2022년 2,699개의 패션 프로젝트가 오픈되고 약 28만 명이 펀딩에 참여했어요. 와디즈 카테고리 중 서포터와 메이커 모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죠. 여러분도 그중 한 명이라면, 하이파이브!

2022년 와디즈 패션 펀딩을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초월’이에요.
아웃도어 활동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줄 공간초월 아이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독특한 시대 초월 아이템, 본질에 색다름 한 스푼 추가한 기능초월 아이템이 많은 서포터로부터 인정받았죠. 

2023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_패션 공간초월 :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제품력

2023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_패션 시대초월 : 시대를 뛰어넘는 전통, 클래식

2023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_패션 기능초월 : 색다른 기능이 탑재된 일상제품

 

리빙 프로젝트도 패션 못지않게 약 25만 명이라는 거대한 사랑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이 생필품인 홈리빙 제품의 경우, 더욱 뾰족한 제품이 빛을 보았어요. 홈카페, 홈오피스 등 집에서 집 이상의 경험을 할 수 있는 아이템, 편리한데 고급스럽기까지 한 편리미엄 아이템, 기능은 기본이요 감각적인 아이템이 주목받았습니다.

2023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_리빙 BEYOND HOME : 집 이상의 집,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의 확장

2023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_리빙 BEYOND CONVENIENCE : 편리함을 넘어, 편함에 프리미엄을 더하다

2023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_리빙 BEYOND SPEC : 기능을 넘어, 스펙은 기본

 

2023 리빙패션은? 아나바다!

그럼 2023년, 우리는 어떤 프로젝트를 믿고 펀딩하면 좋을까요? 올해 리빙패션 키워드는 “NEW ANABADA”예요. 아깝지 않게 쓰고, 나에게 쓰고, 바르게 쓰고, 다르게 쓴다.

2023 패션리빙 트렌드

10년 뒤에도 끄떡없는 좋은 품질, 디자인의 리빙패션 프로젝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거예요. 내 취미 생활과 건강을 윤택하게 해줄 프리미엄 제품도 주목할만합니다. 

2023년에도 와디즈 메가트렌드 ‘그린메이커의 착한 펀딩’은 계속됩니다. 지속가능성, 친환경을 추구하는 여러분이라면 기대해도 좋아요. 독특한 제품이 사랑받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답게 뾰족한 장점 한 스푼이 첨가된 제품은 여전히 리빙패션 트렌드의 축을 담당할 예정이랍니다.

트렌드를 쫓는 서포터가 아닌 만드는 서포터가 되고 싶다면, 2023 리빙패션 트렌드를 기억해 주세요. 얼리어답터, 놓치지 말자구요 😉

👉 2023 와디즈 패션리빙 트렌드 리포트 다운받기

👉 지금 참여할 수 있는 홈리빙 프로젝트 보러가기

👉 지금 참여할 수 있는 패션 프로젝트 보러가기

 

2022 테크레저, 떠오르는 샛별

2022년은 많은 서포터님이 새롭게 테크가전, 레저모빌리티 프로젝트에 눈을 뜬 해입니다. 테크가전 프로젝트는 21년 하반기 8만 명에서 22년 상반기 12만 명의 서포터가, 레저모빌리티 프로젝트는 5만 명에서 12만 명의 서포터가 펀딩에 참여했어요.

12분 만에 ‘제한 수량이 모두 펀딩되었습니다.’를 보여준 내셔널지오그래픽 터널형 텐트가 생각납니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도 등장한 술자리 힙아이템 소주 디스펜서도 떠오르고요. 작년의 신예는 테크레저라 해도 과언이 아니겠군요. 

2023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_테크

2023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_레저

 

 2023 테크레저는? 헌터스!

더욱 기대되는 올해의 테크레저 키워드는요, HUNTERS입니다.

2023 테크레저 트렌드

어떤 고성능 고스펙의 하이엔드제품(H)과 크기도 스펙도 모든 것이 업그레이드된(UP) 제품이 와디즈를 찾아올 지 기대만땅이에요. 점점 하나에 진심인 서포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전문가용 제품 펀딩(NEXT LEVEL)도 다채로워질 예정이랍니다. 

2022년 우리의 시간을 아껴주는(TIME SAVER) 펀딩이 성공의 맛을 보았어요. 더욱 다양한 타임세이버 제품이 올해도 펀딩의 문을 두드릴 거예요.

고급 취미(EXPENSIVE HOBBY)를 가져보겠다 계획하고 있다면, 자주 와디즈를 찾게 될 겁니다. 작년에 이어 독특하고 더 좋은 혜택의 취미 프로젝트가 열릴 예정이니까요! 

서포터님들은 2022년 프리미엄 제품만큼이나 가성비(REASONABLE PRICE) 제품도 많이 찾았어요. 합리적인 가격만큼이나 성능, 기능, 소재 또한 우수하기 때문인데요. 2023년 가성비 제품, 믿고 펀딩해보시죠! ‘한정판(SPECIAL EDITION)’은 못 참는 서포터님이라면 올해 프리오더 서비스로 더 다양해질 한정판 펀딩을 기대하셔도 좋아요. 

높은 만족도와 제품력의 테크레저 프로젝트에 응원을 아낌없이 보내고 싶다면, 2023 테크레저 트렌드를 잊지 말자고요!

👉  2023 와디즈 테크레저 트렌드 리포트 다운로드

👉 지금 참여할 수 있는 테크가전 프로젝트 보러가기

👉 지금 참여할 수 있는 레저 프로젝트 보러가기

👇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의 글을 모아볼 수 있어요.

마일

마일

커뮤니케이션팀

좋은 메시지를 발굴하고 전달하기 위해 항상 ON 되어 있는 지독한 메시지 중독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