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노트는 와디즈가 만드는 모든 것에 대한 기획 과정을 육하원칙에 따라 소개합니다.
어떤 고민을 거쳐 임팩트를 만들어 가는지 궁금하다면 이 얘기를 꼭 들어보세요! 고민과 진심으로 꽉 채워진 기획노트, 지금 적어 내려갑니다✍
잠깐! 아직 <B2B 콘텐츠 마케터>의 기획노트를 안 보셨다면?
😘 <B2B 콘텐츠 마케터> 기획노트 1편 보고 오기
안녕하세요 메이커님을 위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발행하는 콘텐츠 마케터 H예요. 그동안 메이커센터에 ‘펀딩 성공했습니다’, ‘WHY 와디즈’ 콘텐츠를 발행하면서 다양한 메이커님과 브랜드 이야기를 만나왔는데요. 그 과정에서 잘 쓴 글 한 편을 세상에 내놓는 것 이상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어요. 저만 알기 아쉬워, 아티클 몇 편과 함께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17년째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와 그 비결을 아시나요?
- 콘텐츠 : 한스펌킨 한정화 메이커의 ” 베이비·키즈 펀딩, 성공했습니다 “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고객으로부터 출발하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초기 브랜드 사장님
- 믿을 수 있는 육아 브랜드를 찾고 있는 서포터님
- 콘텐츠 짧은 요약!
17년 차 육아용품 브랜드 한스펌킨. 세상에 없던 숨 쉬는 아기띠 가드를 와디즈에서 선보였어요. 아기띠 가드는 외출 시 코로나19,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아이를 보호해 주는 제품인데요. 고객과의 소통으로 다양한 엄마의 경험을 담은 제품 기획 과정과 펀딩 과정을 인터뷰에 담았습니다.
한스펌킨 메이커님의 인터뷰는 뛰어난 제품과 고객을 향한 진정성이 와디즈라는 펀딩 플랫폼에서 어떻게 시너지가 나는지 잘 보여주는 콘텐츠예요. ‘우리 제품은 훌륭해요’, ‘고객을 위해 만들었어요’라고 말하는 브랜드는 너무나 많죠. 그렇기 때문에 잘 와닿지 않는 것도 사실이에요. 왜 훌륭하고, 고객을 위한 게 뭔지 잘 설명해 주지 않는다면 더욱이요.
한스펌킨 메이커님은 고객, 팬을 ‘애호박’이라고 불러요. 애호박님들과 육아 커뮤니티처럼 소통하고 고객의 고민을 듣는 것이 한스펌킨의 가장 큰 매력인데요. 그 고민을 함께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했어요. 바로 와디즈 펀딩으로 선보인 ‘숨 쉬는 아기띠 가드’죠.
인터뷰에서 한스펌킨 메이커님은 ‘우리가 잘해서 되는 게 아니라, 고객이 있기에 한스펌킨이 존재하는 거다’라고 말해주셨어요. 편집 과정에서 인터뷰 내용을 다시 찬찬히 살펴보는데… 지난해 태어난 아기 5명 중 1명이 한스펌킨 제품을 선물로 받았다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진정성이 특히 인상 깊은 사례와 인터뷰였어요.
제품과 고객에게 진심인 브랜드를 만나고 싶거나, 만들고 싶은 분이라면 한스펌킨 메이커님의 인터뷰를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색다른 여행 상품 기획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콘텐츠 : 수현항공 여행사 홍영주 메이커의 ” 여행 펀딩, 성공했습니다 “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기존과는 다른 여행 서비스 사업을 꿈꾸는 여행 스타트업 예비 대표님
- 색다른 경험, 여행을 찾고 있는 2050 (일명 직장인)
- 콘텐츠 짧은 요약!
30년 업력의 수현항공 여행사는 지난 4월 몽골 여행 상품으로 첫 펀딩에 도전했어요. 작은 여행사만이 가능한 여행 상품을 만들어 적극적으로 그 장점을 알려 무려 120명의 서포터가 모였죠. 그 기획 과정과 펀딩 활용 방법을 인터뷰로 담았습니다.
수현항공 여행사 메이커님의 인터뷰를 편집하면서, 다시 한번 펀딩을 똑똑하게 이용한 사례라고 생각했어요. 몽골 여행의 불편한 점을 명쾌하게 해결한 과정 때문인데요.
메이커님이 인터뷰에서 말한 것처럼 몽골은 운전과 숙박 등의 문제로 개인이 가기 어려운 곳이거든요. 제 지인도 동행을 구하고, 한국에서 미리 친해지기 위한 만남도 가진다고 했어요. 낯선 사람보다는 그래도 접점이 하나라도 있는 사람이 더 편하기 마련이잖아요. 그 지점을 활용해 메이커님은 서포터를 모았어요. 특히, 직장인 맞춤인 주말에 떠나는 몽골 여행이라 펀딩 성과가 더 좋았어요. 흥미로운 기획이 낳은 성과죠.
이 기획 이야기를 메이커님과의 인터뷰에서 더 자세하게 만날 수 있어요. 색다른 여행에 관심이 있거나, 그런 여행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면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거예요.
펀딩 트렌드 인사이트를 볼 수 있는 시리즈가 있다?
- 콘텐츠 : ‘WHY와디즈’ 비건, 왜 와디즈에서 잘 될까? 편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비건 트렌드, 비건 소비문화를 깊이 있게 알고 싶은 분
- 트렌드가 생겨나고 고도화되는 과정이 궁금한 분
- 콘텐츠 짧은 요약!
비건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를 소비하는 유형이 세분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코어 비건, 미퍼스트 비건, 트렌드 팔로워 비건으로 나뉩니다. 비건 확산에 펀딩이 어떤 의의를 가지는지 최근 비건 트렌드의 인사이트를 담았습니다.
‘WHY와디즈’는 ‘펀딩으로 새로운 도전을 해 볼 수 있을까?‘ 고민하고 계신 분께 프로젝트 인사이트를 드리는 콘텐츠예요. 펀딩/프리오더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과 직무에서도 의미있는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어요. 그중 ‘비건’편은 펀딩의 긍정적인 역할을 잘 느낄 수 있는 콘텐츠예요.
요즘은 비건이 일상화되었지만 사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낯선 주제였잖아요. 비건으로 무언가를 해보고 싶은 사람은 하나둘 생겨나는데, 마땅한 플랫폼이 없었죠. 그때 펀딩이 좋은 대안이 되어주었고요.
‘WHY와디즈 시리즈 비건 편’에서 비건 시장에서 와디즈 펀딩이 큰 역할을 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봤어요. 콘텐츠를 위해 사전 조사를 하면서 비건과 와디즈 플랫폼 성격이 연결된 지점이 많아 흥미로웠던 기억이 나요. 그 결과로 빚어진 여러 성공 프로젝트를 보는 재미도 쏠쏠했고요. 새로운 시장에 대해 고민을 하고 계신 여러 대표님이나 비건 문화에 관심이 많은 분이 읽어보시면 새로운 자극을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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