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라이콘’ 브랜드 모여라
이번 편의 주제는 #Start-up 으로, 와디즈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넥스트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와디즈는 투자 전문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를 통해 초기 기업의 성장 지원 프로그램 ‘와디즈 넥스트 브랜드’를 운영해요. 직접 투자부터 금융 지원, 판로 개척까지 전방위적인 지원을 하고 있어요.
와디즈 펀딩으로 사업을 시작한 기업 중 잠재력이 뛰어난 19개 기업에 직접 투자를 했는데요. 와디즈파트너스가 투자한 ‘넥스트브랜드’의 지난해 매출 성과는 262억 원으로 나타났어요. 평균 매출 성장률은 62%에 달하고요. 초기 기업이지만, 지난해 넥스트브랜드의 총 매출액은 261억 원을 올리며 좋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넥스트브랜드는 라이프스타일, 로컬 분야의 소상공인을 발굴합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일상생활의 불편을 해소하거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제품을 개발해 성장했다는 점인데요. 대표적인 넥스트브랜드 선정 기업을 소개할게요!
#1 비 오는 날, 당신이 사용하는 제품이 유용하고 멋지길… ‘레인웍스”
첫 번째 소개할 곳은 ‘레인웍스’라는 우산 브랜드를 운영하는 ‘노멀리스트’입니다.
노멀리스트는 선케어(Sun care)를 목적으로, 선크림 위주 제품에서 우산까지 확장을 꿈꾸던 소상공인이었어요. 와디즈 펀딩 성공 이력을 높게 평가한 와디즈파트너스가 투자하면서 넥스트브랜드에 선정됐어요. 덕분에 와디즈파트너스의 투자와 기업가형 소상공인 매칭 융자 ‘립스(LIPS)*’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와디즈 브랜드인큐베이팅 전문 자회사 ‘와디즈엑스’와의 협업으로 긍정적인 마케팅 효과도 확보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어요.
참고 🔍
립스(LIPS)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하는 ‘민간 투자 연계형 매칭융자(LIPS)’를 칭해요. 예컨대 와디즈파트너스가 1억 원을 투자하면 최대 5억까지 저리로 대출해 주는 정부 사업인데요. 와디즈파트너스는 지난해 립스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어요.
레인웍스의 작년 매출은 전년 대비 60% 성장한 23억 원을 기록했는데요. 이처럼 레인웍스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이에요. 대표 상품으로는 111g 초경량 자외선 차단 우산, 카본 우산, 선밀크 등이 있어요.
#2 122년 숙면 노하우로 만듭니다… ‘슬립테크(Sleep tech)’ 브랜드 ‘포렌’
두 번째 넥스트브랜드로 소개할 곳은 슬립테크 브랜드 ‘포렌’을 운영하는 디깅미인터내셔날이에요.
포렌은 상품 기획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크라우드펀딩 초기부터 좋은 시장 반응을 보였어요. 현재 침구류 카테고리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죠. 이 과정에서 넥스트브랜드로 선정되어 투자 유치를 했는데요. 덕분에 성장 속도에 힘이 실렸어요.
와디즈 플랫폼에선 전략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오늘의 브랜드’로 선정되어 마케팅 화력을 보여주었어요. 콘텐츠 제작 및 프로모션을 통해 성과를 내고, 와디즈의 유통 지원 서비스 ‘와디즈트레이더스’를 통해 CJ, 현대 홈쇼핑 채널까지 진출했는데요. 덕분에 매출액 기준으로 전년 대비 220% 성장한 32억 원을 기록하며 눈부신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친환경 베개’, ‘이불’ 등 침구류가 있어요. 독일 생산이라는 점을 강조해 신소재, 기술력을 내세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디깅미인터내셔널은 와디즈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추천하는데요. “와디즈 펀딩으로 고객 확보 및 성과 지표를 마련하고 빠른 투자 유치를 통해 성장 부스터를 달았다”고 덧붙였어요.
매월 1,800개 이상의 새로운 프로젝트가 와디즈에서 열리니, 유망한 소상공인과 초기 기업이 많고 또 ‘발견’되는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와디즈파트너스는 라이프스타일, 로컬 분야의 톡톡 튀는 브랜드 발굴과 지원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에요.
직접 투자 및 매칭 융자 등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국내 유통 판로와 해외 진출까지 함께하는 와디즈파트너스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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