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푸드, 펀딩 트렌드 어떻게 알 수 있을까?

2023년 1월 18일 | 서비스 이야기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 뭐가 좋아요?

사실 지금 여러분이 읽고 있는 이 글은 2화입니다. 지난 글에서 패션리빙, 테크레저 트렌드 리포트를 공개했어요. 와디즈는 펀딩을 탐색하는 서포터가 미리 트렌드를 알고 똑똑하게 ‘잘’ 펀딩했으면 한다는 공개 고백도 했습니다. 

2023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는 그렇게 탄생했고, 그래서 봐야 합니다. 하나로 퉁 치지 않고 무려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준비했으니, 얼마나 진심인지 아시겠죠? 😉

와디즈 트렌드 리포트는,

💡 2021년 8월 ~ 2022년 8월 와디즈 성공 프로젝트의 정성, 정량적인 데이터를 담고 있어요. 와디즈 트렌드에 나도 한몫했는지 확인하는 재미 챙겨가세요!
💡 패션리빙,  테크레저, 푸드, 뷰티 카테고리별 2023년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합니다. 올해 어떤 프로젝트가 와디즈를 찾아올지 기대해보세요!

그럼, 지난 1년의 성공 펀딩을 분석한 2023년 푸드, 뷰티 트렌드를 공개할게요. 따라오세요!

 

아무거나 먹을 순 없지! 2022 푸드 펀딩

작년 한 해에도 푸드 프로젝트는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1,228개의 펀딩이 오픈되고 약 21만 명의 서포터가 참여했어요. 역시 없어선 안 될 3대 요소(의식주) 중 하나다워요. 

펀딩 흐름을 자세히 보면, 생존을 위해 먹거리를 소비하는 시대는 지났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푸드 펀딩 TOP 10을 특징으로 나눠보았는데요, 그 키워드로 프리미엄, 희소성, 건강(자기관리)이 보였거든요. 

그간 제한된 일상에서 선택할 수 있는 소비의 범위가 줄어들었는데요. 우리는 가장 기본이 되는 의식주에 힘을 싣기 시작했습니다. 신기하고 특별한 제품이 가득한 펀딩에서 높은 퀄리티와 만족감을 자랑하는 식품은 물 만난 고기였죠.

2023 와디즈 푸드, 뷰티 트렌드 2023 와디즈 푸드, 뷰티 트렌드 2023 와디즈 푸드, 뷰티 트렌드

 

 2023 푸드는? MESIC

2023년 푸드 펀딩의 색깔은 프리미엄, 희소성, 건강(자기관리)에서 더 촘촘해질 예정이에요. 그렇게 모인 키워드는 ‘나를 위한(ME), 큰 화제의(Sensation), 인상깊은(Impression), 소장(collection)을 부르는, MESIC 푸드.’

작년 과일과 야채를 갈아 넣은 단백질 스무디, 단백질 듬뿍 도넛이 많은 사랑을 받은 것 알고  계시나요? 올해도 돈을 써도 아깝지 않을 건강관리 식품이 와디즈를 찾아올 예정이랍니다. 소중한 서포터님을 위해서요!

와디즈가 제일 잘하는 것은 독특하고 새로운 제품이 서포터님과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드는 것인데요. 카이막, 킹스베리 등 구하기 어려운 핫한 식품이나, 건조 공법으로 가공한 간편 식재료처럼 처음 들어보는 식품이 올해도 펀딩에 센세이션을 일으킬 예정이랍니다. 줄 서서 먹는 맛집,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의 펀딩도 계속될 거예요. 

음식을 먹기 전, 사진 찍는 서포터님 계시나요? (그게 바로 저예요) 독특해서, 예뻐서, ‘내가 맛봤다’를 알리고 싶어서 등 이유는 다양합니다. 공통점은 소장하고 싶고, 수집하고 싶은 식품이라는 거예요. 2023년,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독특하고 희소성 있는 식품을 펀딩에서 발견해봅시다. 

2023 와디즈 푸드, 뷰티 트렌드

👉 2023 와디즈 푸드 트렌드 리포트 다운받기

2022년, 서포터는 왜 뷰티 펀딩을 했을까?

2022년, 약 1,228개의 뷰티 프로젝트가 오픈되었어요. 이 중, 단일 펀딩 프로젝트로 1,000만 원 이상의 응원을 받은 메이커는 무려 전체의 30%가 넘습니다. ‘어딘지도 모르는 브랜드의 화장품을 테스트 없이, 심지어 오랜 시간 기다렸다가 산다고?’ 의심부터 받던 뷰티 카테고리의 대단한 발전이에요! (약간 감동이면 저 주책인가요)

작년 1,000만 원 이상의 펀딩금을 달성한 프로젝트 439개를 살펴보았어요. 효능, 효과에서 프리미엄 한 결과가 있거나 원료가 프리미엄인 제품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다른 플랫폼이 이야기하지 않는 희소성 있는 효능 또는 원료의 제품도 많은 사랑을 받았고요.

2022년 뷰티 트렌드는 프리미엄과 희소성입니다. 그중 중요한 건! 효능 효과와 원료라는 사실 😉

2023 와디즈 푸드, 뷰티 트렌드

 

2023 뷰티는? METIME

효능, 효과와 원료에 탁월한 와디즈 뷰티 펀딩 프로젝트의 내년 키워드는 METIME이에요. 진실하고(TRUTHFUL), 우수하며(IMPERIAL), 소비에 의미가 있는(MEANINGFUL), 효과적인(EFFECTIVE) 제품이 다가올 뷰티 펀딩 트렌드의 주인공입니다.

피부 임상 시험을 통해 숫자로 그 효능을 보여주거나, 이미 검증된 성분을 사용하는 진실한 제품을 믿고 펀딩 할 수 있어요. 우수한 연구시설, 제조시설을 갖춘 브랜드와 기술력을 가진 제품도 와디즈를 찾아옵니다. 후기를 찾아보기 어렵고, 공간 와디즈를 제외하고는 시중에서 사용해보기도 어려우니까요. 믿음직한 숫자와 우수함으로 똘똘 뭉친 뷰티 제품이 유독 와디즈에 많은 이유예요. 

와디즈에는 물건 하나를 고르더라도 더 나은 세상을 생각하는 서포터님이 많아요. 콩 심은 데 콩 나고, 좋은 서포터 있는 곳에 좋은 메이커가 있다! 지역 농가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품, 친환경 성분의 제품, 생산부터 배송까지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제품까지. 다양한 가치 있는 소비 뷰티 브랜드를 만나 볼 수 있어요. 물론 화장품의 기본인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효과적인 제품도 다양하게 등장할 예정입니다. 

2023 와디즈 푸드, 뷰티 트렌드

해를 거듭할 수록 주목받고 있는 와디즈 뷰티 펀딩. 놓치고 후회하지 않도록 미리 준비해보아요!

👉 2023 와디즈 뷰티 트렌드 리포트 다운받기

 

👇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의 글을 모아볼 수 있어요.

마일

마일

커뮤니케이션팀

좋은 메시지를 발굴하고 전달하기 위해 항상 ON 되어 있는 지독한 메시지 중독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