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캐는 진국이, 부캐는 메이커

2022년 10월 31일 | 팀 와디즈

지난 글에서 소개해 드렸던 후원 펀딩과 와디즈 사내 프로모션 <BE THE MAKER> 기억나시나요? 가물가물할까 봐 한 번 더 설명해 드리는 센스를 발휘해볼게요😉 

많은 개인이 선한 가치가 담긴 기부, 후원 펀딩을 쉽게 오픈할 수 있도록 펀딩 정책이 개편되었어요. 마음속에 펀딩 계획 하나씩 품고 다니는 와디즈 직원들을 위해 와디즈에서는 사내 프로모션 <BE THE MAKER>가 열렸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지난 편을 보고 와주세요!
진국아, 너 메이커가 돼라 보러가기

이번 장에서는 재능을 나누고, 이웃을 돕는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재능 나눔 프로젝트

“완펀달성! 와디즈 콘텐츠 디렉터고요, 피드백 드립니다.”

와디즈라서 가능한 펀딩 프로젝트예요. 왜냐고요? 대기업 출강, 각종 강의 플랫폼에 순회공연(그의 강의는 공연이라 해도 무방할 흡입력을 갖추고 있죠)을 다니는 와디즈 콘텐츠 디렉터 최홍희 프로님이 후원 펀딩을 위해 특별히 보인 프로젝트거든요! 4년 동안 워커홀릭으로 살며 쌓아온 노하우를 어디서 만나볼 수 없는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피드백 가격

4 앞에 1 안 쓴 거 아니에요! / 출처 : 와디즈 콘텐츠 디렉터가 상세페이지 피드백 해드립니다

재능 ‘나눔’이 아니라 이 정도면 ‘기부’예요. 프로젝트로 돈을 벌겠다는 목적이 아닌, 상세페이지가 어려운 사장님, 메이커님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기 위해 프로젝트는 오픈되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상세페이지 잘 쓰는 디렉터님이라서, 사업에 간절하고 열정적인 사장님들이 많아서, 프로젝트는 모두 완펀(제한 수량 모두 펀딩!)되었답니다🎉

프로젝트 보러가기

이 프로젝트는 돈이 목적이 아닙니다.

이 프로젝트는 ‘돈’이 목적이 아닙니다! / 출처 : 와디즈 콘텐츠 디렉터가 상세페이지 피드백 해드립니다

 

“로드트립 경험을 살려, 여러분의 바다 찾아드릴게요.”

메이커 정환희 프로님은 바다 덕후예요. 바다가 좋아서 호주, 뉴질랜드에서 2,985km를 달렸죠. 이 프로젝트는 그 경험을 살려 바다를 좋아하는, 하지만 바빠서 여러 곳을 가기 어려운 사람을 위합니다. 프로님은 358개의 해수욕장을 직접 방문해 장단점, 추천하는 사람 등 그 바다만의 특징을 정리할 계획이에요. 그다음 전자책으로 엮어 바다에 대한 지식과 열정을 전수받고자 하는 서포터와 나눌 거고요. 누구나 다 아는 해운대, 광안리가 아니라 검색으로도 안 나오는 나만의 바다. 정환희 프로님의 후원 펀딩은 그 바다를 알게 될 절호의 찬스입니다!

프로젝트 보러가기

당신은 어떤 바다에 어울리는 사람인가요? 나만의 바다찾기 오션플래너358

여행을 좋아하는 프로님. 여덕(여행 덕후)이라 프로님의 추천 바다에 더 믿음이 가요. / 출처 : 당신은 어떤 바다에 어울리는 사람인가요? 나만의 바다찾기 오션플래너358

 

“판교 직장인(팀 회식 부장) 맛집 리스트 나눠요!”

팀 내 어둠의 회식 부장인 김먹짱 프로님이 판교 오태수(한 메뉴만 판다)에게 전하는 프로젝트예요. 출근길 “오늘은 뭘 먹을까?” 열심히 머릿속 서랍장을 뒤져도 항상 가는 곳만 가는 제게 꼭 필요한 프로젝트죠. 10만 명이 방문한 맛집 블로거답게 탄탄한 상황별 맛집 리스트를 보유 중이신데요. 열심히 발품 팔아 정리한 이 귀하디귀한 리스트를 동료 판교 직장인들을 위해 나눠주셔서 고맙습니다!

프로젝트 보러가기

판교 맛집 리스트

어디서 구하기 어려운 귀한 자료! / 출처 : [10만 맛집 블로거] 나만 알고 싶은 판교 맛집 리스트!

 

이웃 돕기 프로젝트


“대국민 반려견 오디션을 위해 프로젝트를 엽니다!”

제주도에는 백이면 백 심장을 저격하는 귀여움 그 자체 아이돌 연습생이 있어요. 자신 있게 귀엽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는요, 이들은 바로 ‘반려견’ 연습생입니다. 

반려견 입양 프로젝트

출처 : 전대미문 후원펀딩 | 반려견 연습생들의 데뷔를 부탁해!

제주 어디 길거리에서 캐스팅되어 귤엔터테인먼트의 섬세한 관리를 거쳤어요. 완벽한 반려견으로 데뷔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죠. 18마리 중 15마리를 데뷔시킨 귤엔터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준비합니다. 섬에서 이제는 육지로 진출하는데요. 대국민 반려견 오디션 프로젝트! 이를 위해 와디즈 퍼포먼스 마케팅팀이 후원 펀딩을 열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팀은 리워드 준비에 필요한 비용을 제외하고 펀딩금 모두 귤엔터에 기부해요. 귤엔터는 그 덕분에 11월 19 ~20일 성수 공간 와디즈에서 대국민 반려견 오디션을 개최합니다. 데뷔를 기다리고 있는 제주 출신 연습생 3마리와 전국의 구조견들이 모이는 이 자리를 안 가볼 수 없겠죠? 물론 펀딩도 못 참고요! (전 그립톡과 꼬순내가 동봉된 떡메모지 펀딩했어요 🐶)

프로젝트 보러가기

 

“유일한 미결성 총동기회, ROTC 53기 총동기회가 전국으로 갈 수 있도록!”

2018년, ROTC 전체 기수에서 유일하게 총동기회가 없던 53기를 위해 몇몇 동기들이 모였어요. 퇴근 후 삼삼오오 모여 힘쓴 끝에 ROTC 53기 총동기회가 생겨났습니다. 스타트업의 경우, 초창기에 죽음의 계곡(데스밸리)을 지난다고 해요. 이는 존폐 위기에 놓인 상태를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창립 후 4년이 지난 53기 총동기회 또한 그 구간을 지나고 있습니다. 데스밸리를 잘 이겨내기 위해 ROTC 53기 총동기회 회장님이 나섰습니다. 바로 와디즈 생태계투자팀장님이 후원 펀딩을 오픈한 것이죠. (와디즈 생태계투자팀장 = 53기 총동기회 회장님!)

프로님은 53기 총동기회 활성화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같이 키워나갈 분을 후원 펀딩을 통해서 찾고 있어요. ‘연결의 힘’을 통해 동기회가 활성화되길 희망하지요. 저 또한 동기회가 전국적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응원할게요! 

프로젝트 보러가기 

ROTC 53기 총동기회 창립 총회

동기사랑 나라사랑 프로님의 열정에 치얼스 / 출처 : ROTC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53기 총동기회를 후원해주세요

 

“응원이 필요한 모든 엄마를 위해, 꽃을 준비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시작은 한 엄마가 아이와 씨름하던 어느 날, 친구가 준 꽃다발에서 시작합니다. 온종일 고맙고 행복했던 그 기억을 꽃 선물하기 후원 펀딩 프로젝트로 세상의 엄마들과 나누고자 해요. 메이커인 장민영 프로님은 엄마인 경험을 바탕으로 엄마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스토리에 담았습니다. 우리와 사회로부터 많은 이해와 응원이 필요하다고요. 지하철에서 자리를 양보한 할아버지, 꽃다발을 선물한 친구에게서 따스함을 느낀 이유도, 그것이 ‘엄마’에게 보내는 응원이기 때문이에요. 

이제는 장민영 프로님이 할아버지, 친구가 되어 25명의 엄마에게 꽃다발로 응원을 선물합니다. 꽃을 보내기 위한 자금은 마련되었어요. 다음은 응원받을 엄마의 이야기가 필요합니다. 커뮤니티에서는 다양한 엄마의 사연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응원을 받을 사람도, 하는 사람도 많음에 마음이 훈훈해집니다. 나도 함께 응원하고 싶어 엉덩이가 들썩, 손가락이 꿈틀거리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고요!

프로젝트 보러가기 

엄마 응원 프로젝트 사연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연 / 출처 : 응원이 필요한 이 세상 모든 엄마들에게 | 꽃 선물하기 프로젝트

 

소개한 것 외에도 다양한 매력의 와디즈 직원의 후원 펀딩이 오픈되었어요. 내 꿈을 펼치기 위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을 만들기 위해 후원 펀딩이 튼튼한 동아줄이 되어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누구나, 자아실현이나 사회적 가치 창출 등 ‘후원’을 받아야 할 이유만 있다면 프로젝트를 오픈할 수 있어요. 사업자번호가 필요하지 않아요. 새로운 제품을 만들 필요도 없고요. 직원들의 솔선수범 ‘메이커 되기’ 이야기가 여러분께 도전할 용기를 주었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가장 많은 후원을 받은 영광의 우수 펀딩상 프로님과 지지서명왕 특별상 프로님을 만나 프로젝트 진행기를 들어봅시다.
그럼 곧 다시 찾아올게요!

👇 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키워드의 글을 모아볼 수 있어요.

마일

마일

커뮤니케이션팀

좋은 메시지를 발굴하고 전달하기 위해 항상 ON 되어 있는 지독한 메시지 중독러